힐스테이트 가양더와이즈 84A타입 온라인으로 구경하는집
안녕하세요. 내일의집입니다. 힐스테이트 가양더와이즈 분양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가양더와이즈는 대전에서 유일한 후분양 아파트입니다. 후분양 아파트가 어떤 의미인지 잘 모르시겠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너무 바쁘셔서 모델하우스에 아직 못 오신 분들을 위한 소개글입니다. 직접 오셔서 육안으로 살펴보시는게 가장 최고지만 진~짜 도무지 시간이 없어서 방문할 타이밍을 자꾸 놓치시는 분들이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입구부터 하나하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동 위치
84A타입은 102동을 제외한 101동에 2라인, 103동에 1라인에 위치해 있습니다.
확 달라진 주상복합
보통 주상복합이라고 하면 과거 인식 때문에 꺼려하는 고객분들이 아직도 많습니다. 하지만 현대 주상복합은 확 달라졌습니다. 과거 주상복합은 거주지와 상가가 통합 관리되었습니다. 주차장 조차 말입니다. 하지만 지금은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빠진 형태의 주상복합입니다.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주상복합형 타워이기에 벽 시공이 일반 아파트 대비 더 두껍습니다. 이건 법적으로 정해진 시공이에요. 그러니 타 아파트 대비 튼튼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내진설계는 말할것도 없고요. 또한 거주지와 상가가 완전 분리되어 있습니다. 주차장도, 주차장 입구 조차도 완전 분리가 되어있기에 상가를 방문하는 일반 고객들과 거주지 내에서 마주할일은 없습니다.
후분양으로 인한 옵션 안내
힐스테이트 가양더와이즈는 타 아파트와 다른 후분양 아파트입니다. 본문 서두에서 링크 드렸죠? 그렇기때문에 현재 84A타입에서의 유상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건 시스템 에어컨 뿐입니다. 시스템 에어컨 선택시 5대가 들어갑니다. 방3 + 거실 + 주방 이렇게 설치됩니다.
조감도
일단 전체 도면부터 살펴보시죠.
특별히 모진곳없는 반듯한 직사각형 형태의 모습입니다. 방은 총 3개입니다. 안방 1개와 서브룸(침실) 2개이며 거실, 주방이 있고 화장실은 총 2개입니다. 발코니도 2개이며 비상 상황 시 대피가 가능한 탈출 루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하나 하나 살펴보시겠습니다. 만약 모델하우스로 직접 오시는 경우라고 한다면 본문의 사진들을 참고 정도만 하시고 최대한 아파트 구조 위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관쪽
현재 보시는 구역은 위의 표시된 현관문 진입 부분입니다.
힐스테이트 가양더와이즈 84A 타입입니다.
현관쪽 신발장의 모습을 보고 계십니다. 유상 옵션으로 외관이 좀 더 고급스럽게 업그레이드가 되는데 해당 옵션은 종료되어 기본형으로 들어갑니다. 근데 기본형도 화이트톤이라 깔끔합니다.
신발 수납 공간이 넉넉하군요. 마음에 듭니다.
바로 맞은편도 수납 공간입니다.
좀 더 들어가보겠습니다. 중문도 유상 옵션 종료이기에 기본형으로 들어갑니다.
방1,2
다음은 나란히 붙어있는 방1과 2입니다.
현관문과 가까운 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번 먼저 말이지요.
인테리어를 아주 멋들어지게 꾸미면 진짜 너무 이쁜 방이 완성됩니다. 참고로 전시용으로 세팅된 침대 사이즈는 2000 x 1500으로 퀸사이즈입니다.
실크기는 확장 시 3m x 3.03m 이며 비확장시에는 3.0m x 1.08m 입니다. 전자식 스위치로 제어합니다.
다음은 방2입니다. 여기도 너무 잘 꾸며놨네요. 이뻐요. 그리고 생각보다 큽니다. 여기도 퀸사이즈 침대가 세팅되어 있습니다.
붙박이장은 유상 옵션이기에 실거주시에는 없는 상태로 제공됩니다.
욕실1
방 두개를 지나면 바로 첫번째 화장실겸 욕실이 나옵니다.
깔끔합니다. 욕조 당연히 있고요. 화장실에 제공되는 비데는 기본 제공됩니다.
복도 수납공간 (팬트리)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수납공간! 개인적으로 저는 수납공간을 되게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컴퓨터같은 IT 제품들을 좋아하다보니 여러 제품들이 엄청 많아요. 방에 쌓여있습니다. 그렇기에 장기간 보관해야하는 전용 공간이 꼭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고 아무곳에나 둘수는 없으니 기왕이면 미관을 해치지 않는 숨겨진 공간을 활용하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여기가 바로 그 시크릿 공간입니다. 복도 펜트리죠.
만약 신발 수집 매니아라면 당연히 추가 신발을 보관하면 되겠지만 저는 말씀드렸듯 IT 매니아이기에 여러가지 PC관련 악세서리를 저장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제가 여기에서 살게 된다면 말이지요. (후훗)
안방
이제 안방을 살펴보겠습니다.
들어가자마자 커다란 침대가 보입니다. 참고로 침대 사이즈는 퀸과 킹 사이즈 중간즘 됩니다.
안방 바로 옆에 비상용 탈출 통로가 있고요. 혹시 저 곳을 간이 다용도실로 활용하실 생각이신 분들이라면 저는 개인적으로 말리고 싶어요. 저곳은 그야말로 목숨이 달린 통로에요. 진짜 비상 상황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해야 합니다. 그런데 저 곳에 짐이 채워져 있다면 그럴 수 없겠죠? 그러니 왠만하면 꼭 비워두시는걸 강추합니다.
붙박이장이 보입니다. 그리고 저 안쪽으로 안방 화장실과 드레스룸이 있습니다.
드레스룸 + 욕실2
다음은 안방 드레스룸과 욕실2입니다.
안방 바로 옆 붙박이장 쪽의 복도로 들어가보시면 바로 안방 화장실이 보입니다.
드레스룸은 화장실 바로 가기 전에 위치해 있습니다. 꽤 깊어서 옷 뿐만 아니라 다양한 개인 용품들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주방 + 거실
이제 마지막으로 주방과 거실을 살펴봅시다.
주방과 거실을 더불어 두번째 발코니도 살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힐스테이트 가양더와이즈 거실이 진짜 이쁘게 잘 나온 것 같아요. 90도 탁 트인 창으로 멋진 도시뷰가 펼쳐집니다.
13인치 LCD의 월패드는 음성 인식을 지원합니다.
주방에서 바라본 거실의 모습입니다. 방도 넓고 이뻤는데 주방과 거실 콤보는 역시 집안의 꽃답게 가장 주목받는 느낌입니다. 주방 창도 크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통풍이 무척 잘 되는 구조입니다. 주방의 기본 옵션으로 엔지니어스톤이 제공됩니다. 세로로 긴 수납장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기본 제공됩니다.
세탁기/건조기 콤보
자! 개인적으로 중요한 이야기를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이 세탁기와 건조기 타워형 콤보를 구매하실 생각이시라면 전용 공간이 정~말 중요합니다. 저 이번에 이사가면서 이걸 간과... 했다기 보다는 아예 개념이 없어서 무심코 넘어갔단 말이죠? 아파트가 완공되고나서 알았습니다. 세탁기 및 건조기 콤보 세트를 넣어둘 공간이 반드시 있어야 한다는 것을 말입니다.
보통 세탁기와 건조기를 넣는 공간에 아마 보일러가 같이 있을겁니다. 이때 보일러가 세탁건조타워기와 딱 맞지 않아야 하며 타워형으로 올려놔도 간섭을 절대 받지 말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혹시 모를 보일러 고장 시 커버를 열어야 하는데 하필 바로 옆에 건조기타워가 있으면 방해를 받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쩔 수 없이 세탁기 건조기를 잠깐 빼서 수리를 해야 해요. 이게 엄~청 번거롭습니다. 그렇다고 보일러 위치를 바꾸려고 한다면 이것 또한 돈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위치 변경하는것도 약 30만원 내외로 비용이 발생하는걸로 알아요. 힐스테이트 가양더와이즈에서 마음에 들었던 것 중 하나가 세탁기/건조기를 타워로 올려도 매우 여유로운 전용 공간이 있다는 부분입니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아파트 이사를 처음 경험해본 제 입장에서는 정말 이 점은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부록 : 105A타입
힐스테이트 가양더와이즈 105A타입의 경우에는 84A타입을 40평대로 늘려놓은 구조라고 생각하주시면 됩니다.
마치며
현재 84타입 분양이 거의 완료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혹시 아직 고민중이시거나 살고는 싶은데 뭔가 막히는 부분이 있으시면 전문 상담사와 한번 대화를 해보고 고민하시면 좀 더 낫지 않을까 싶어요. 아셔야 하는것이 현찰로 100% 지불해서 계약하는 사람은 거의 손에 꼽습니다. 대부분 모두 나라에서 지원하는 여러가지 주담대 대출 상품으로 진행을 한단 말이죠? 그렇다면 이 과정이 대체 어떻게 되는지, 과연 본인이 매월 납부해야할 이자는 얼마인지, 감당이 되려는지 등등 여러 고민이 있을겁니다. 그런 고민의 방향을 제시해주는것이 저희 역할이에요!
저 역시 아파트로 첫 이사를 결정했을 때 심경이 참 복잡했습니다. 기존 지어진 아파트의 전세나 매매는 사기를 당할까봐 아예 쳐다도 안 봤습니다. 그렇다고 새 아파트를 분양받아 이사하려니 가진돈도 없고 은행에 대출을 하자니 매월 납부하는 고정금액도 늘어나서 부담이라고 생각했으니까요. 하지만 분명한건 이사는 무조건 해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또한 사기는 절대 당하고 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상담받아서 진행했고 결국 새 아파트 이사에 성공했습니다. 혼자 끙끙 앓지 마시고 어차피 상담은 무료이니 한번 연락 주시면 충분한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댓글
댓글 쓰기